본문 바로가기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좋다 - 용봉산

by 한상철 2017. 3. 21.

주말여행 산이좋다 - 용봉산

 

 

방송시간 :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본방송

              매주 월~목요일 저녁 8시 30분 재방송

 

 

 

<>용봉산 소개

 

용봉산은 바위산 답게 기암괴석이 기기묘묘한 형상을 빚어 여느 명산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는다. 홍성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먼저 이 용봉산을 내세울 만큼 이 고장 사람들은 큰 자랑으로 여기고 있는 산이다.

 

용봉산을 낀 홍성 일대는 충절의 고향이라는 얘기답게 만해 한용운 선사, 백야 김좌진 장군, 최영 장군, 사육신의 한 분인 성삼문 등의 생가와 백의총 등 위인들의 삶의 흔적과 백제 부흥의 마지막 보루였던 임존성 등 역사유적지가 도처에 남아있다. -  한국의산하에서

 

 

 

 

주말여행 산이좋다 용봉산 편에서는 산행전에 용봉산 체험마을에 들러 딸기쨈을 만드는 체험을 먼저 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산행코스는 용봉산휴양림에서 최영장군활터로 올라 병풍바위를 거쳐 하산하는 원점회귀입니다. 총 3.2km로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산행이네요.

 

 

용봉산은 입장료가 있습니다. 성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400원

휴양림매표소에서 최영장군 활터까지는 0.7km로 35분 정도 소요됩니다.

 

 

용봉산 정상은 최영장군활터에서 300미터만 가면 됩니다.

 

 

정상부터 용봉산의 기암괴석의 기기묘묘한 형상의 모습을 제대로 구경하는 코스입니다. 분재처럼 바위와 어울린 소나무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노적봉까지 10분 정도 소요되네요.

 

 

노적봉에서 악귀봉까지도 10여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악귀봉에서 병풍바위까지는 0.9km로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병풍바위에서 하산길은 25분 정도 소요되고 하산하여 홍성한우로 산행을 마무리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홍성터미널에서 용봉산까지 버스로 20분 정도 걸립니다. 자가용을 이용시 3000원의 주차료가 있습니다.

 

 

용봉산 산행을 좀더 길게 하려면 용봉초교에서 시작하여 수암산까지 산행하여 온천쪽으로 하산하면 8.5km로 산행시간이 4~5시간 정도 됩니다.

 

 

주말여행 산이좋다 다시보기

 

 

 

마운틴TV를 시청하시려면 http://www.mountaintv.co.kr/channel/ 을 방문하여 채널을 확인해 보실 수있습니다.

 

 

 

그외 SNS를 통해 다양한 마운틴TV 소식을 만나실 수도 있습니다.

band.us/@mountaintv

facebook.com/mountaintv2

story.kakao.com/ch/mountaintv